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년 주일 예배 기도문

기독교

by 기도하는 농부 2024. 9. 15. 07:41

본문

728x90
반응형

신년 주일 예배 기도문

예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새해의 첫 주일을 맞이하여, 저희가 주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특권을 허락하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희의 삶을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신 주님의 은혜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겪었던 기쁨과 슬픔, 성공과 실패 모든 순간 속에서 주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며, 저희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시고,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과거의 아쉬움과 후회는 내려놓고, 주님께서 주시는 새로운 비전과 소망을 품고 나아가게 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저희가 주님의 말씀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변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주님, 
이 새해에는 저희가 매일매일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삶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주님의 사랑을 세상에 전하는 통로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저희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주님의 사랑과 용서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각자의 가정과 직장, 학교, 그리고 사회 속에서 저희가 주님의 빛을 비추는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의와 사랑이 우리의 모든 행동과 말속에 드러나게 하시고, 저희가 주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도록 도와주십시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강을 전할 수 있는 용기와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나라의 안전과 정치적 안정성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이 나라를 지켜 주시고, 모든 국민이 평화롭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국가의 리더들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셔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들이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정의롭고 공정한 정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모든 정책과 결정이 주님의 뜻에 부합하며, 국민의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게 하여 주십시오.
이 나라의 모든 시민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화합과 단결의 정신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의 사랑으로 마음을 만져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갈등과 분열이 아닌, 이해와 협력이 이루어지는 사회가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또한, 국가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모든 분들에게 주님의 보호와 지혜를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경찰, 군인, 소방관 그리고 모든 공무원들이 주님의 사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주님이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가 주님의 평화와 사랑을 전하는 주의 백성으로서, 이 나라와 민족의 안전과 번영을 위해 끊임없이 기도하며 행동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이 나라를 지키시고,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의 시작을 맞이하여, 저희의 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목사님께서 주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하시는 가운데, 주님의 특별한 은혜와 지혜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마음과 영혼이 주님과 깊이 연결되어,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해하고 전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목사님께서 성도님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일에 필요한 힘과 용기를 주시고,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매일의 사역 가운데 지치지 않고, 오히려 주님의 사랑으로 새롭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성도들이 목사님의 설교와 가르침을 통해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깊이 체험하게 하여 주십시오.
이 새해에는 목사님께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새로운 비전과 사명을 받게 하시고, 
그 비전을 성도님들과 함께 나누어 주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힘쓰게 하여 주시옵소서. 
목사님의 가정과 삶에도 주님의 평강과 복이 가득하게 하여 주시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순간들을 많이 누리게 하여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또한, 목사님께서 섬기시는 교회가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공동체가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성도들이 함께 성장하고 하나 되어 주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예배하는 모든 성도님들의 마음을 주님께서 만져 주시고, 각자의 필요에 따라 주님의 손길이 함께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픈 이들에게는 치유의 은혜를, 지친 이들에게는 회복의 은혜를, 필요한 이들에게는 공급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저희가 서로의 짐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며 사랑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 저희가 이 예배를 통해 주님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말씀을 통해 저희의 마음이 새롭게 하시고,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저희가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삶이 되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평강과 기쁨이 저희의 삶을 가득 채우게 하여 주십시오.
이 모든 기도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활 주일예배 기도문  (21) 2024.09.19
고난주간 예배 기도문  (10) 2024.09.17
해외에 있는 자녀를 위한 기도문  (29) 2024.09.13
발인 예배 기도문  (25) 2024.09.11
입관 예배 대표기도문  (22) 2024.09.0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