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1절 기념 예배 기도문

기독교

by 기도하는 농부 2024. 2. 21. 05:15

본문

728x90
반응형

3.1절 기념 예배 대표 기도문

예문

 

하늘에 계신 우리의 창조주이시며, 세상의 모든 것을 통제하시는 주님,

마귀의 종 되어 흑암과 저주 가운데 있던 우리를 큰 권능의 손으로 인도해 내사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벧전 2:9)으로 삼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전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었으나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으나 이제는 그리스도 안에서 천국과 영생복락의 복을 받는 복된 존재가 되었음을 감사드립니다.
주여, 오늘 특별히 민족의 고난 가운데서 함께하셨던 하나님의 으혜로 신앙의 조상들을 기념하는 예배로 모이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 3.1절은 우리 한민족의 역사상 중대한 날로, 우리 조상들의 희생과 투쟁에 의해 이루어진 한반도의 자유와 독립을 축하하는 특별한 날입니다. 
이 자유와 독립을 위해 우리 조상들이 흘린 피와 그들의 헌신을 생각하며, 
그들의 무한한 희생을 영원히 기억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3.1 만세운동이 이 나라에 해방을 가져오지는 않았지만 모세가 애굽에서 종살이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사랑하여 민족을 해방시키고자 했던 것처럼,
수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 나라와 동포를 사랑하는 뜨거운 마음으로 국운을 회복시키고자 피 흘려 순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주님, 우리 한민족은 지난 100년 동안 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겪으며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불평등과 불공평이 존재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우리 모두는 주님의 도움과 지혜를 청하며,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다집니다.
지도자나 백성이나 사리사욕과 이기주의를 버리고 동포를 사라하며 이웃의 고통을 돌아보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오늘날 이 땅에 세워 주신 하나님의 교회들이 이 민족의 미래를 책임지고 영적 지도자의 사명을 다하는 교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마음과 행동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고 지도해 주시는 주님의 은혜와 인도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항상 주님과 함께하며, 주님의 사랑과 평화를 이 세상에 전파 되어 복음사역과 하나님의 뜻을 실현하는 일에 협력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제 우리가 드리는 이 예배를 받아주시고, 우리의 기도와 찬양을 받아들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우리가 주님과 함께한 모든 순간에 감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 기도를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20) 2024.02.23
성령 강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32) 2024.02.22
성찬 예식 기도문  (67) 2024.02.20
교회 창립 기념식 기도문  (30) 2024.02.19
부활 주일 예배 기도문  (30) 2024.02.18

관련글 더보기